티스토리 뷰

목차

    한국과 프랑스의 평가전에서 티에리 앙리 감독이 이끄는 프랑스 U-21 대표팀이 0대3 완패한 후, 의구심과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앙리 감독의 전술과 선수 선발이 문제 삼혔으며, 이에 대한 분석을 통해 상황을 조명해보고자 한다.

     

     

     

     

    한국 프랑스 축구 평가전
    출처 : 쿠팡플레이 스포츠

     

     

    한국vs프랑스 올림픽 대표팀 평가전 하이라이트 무료보기

     

     

     

    프랑스 U-21 대표팀, 한국 평가전에서 0대3 완패…앙리 감독에 의심과 비판의 목소리

    프랑스 U-21 대표팀이 한국과의 평가전에서 참담한 경기 결과를 남겼다. 티에리 앙리 감독이 이끄는 프랑스 대표팀은 21세 이하(U-21) 카테고리에서도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경기는 프랑스 르아브르 스타드 오세안에서 열렸으며, 한국 올림픽 대표팀에게 0대3으로 완패한 것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로써 오스트리아전에 이어 2연패를 당한 프랑스 U-21 대표팀은 앙리 감독에 대한 의구심과 비판의 목소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평가전에서 프랑스 U-21 대표팀은 득점 없이 경기를 진행해왔다. 그러나 후반 막판부터 한국 대표팀에게 연속 골을 허용하며 경기는 한쪽으로 치중되었다. 정상빈, 홍윤상 등 한국 선수들의 활약에 힘들게 저항하던 프랑스는 결국 0대3으로 패배하게 되었다. 이로써 프랑스 U-21 대표팀은 앙리 감독이 이끄는 상황에서 2연패를 기록하며 파리올림픽을 대비하는 중요한 시기에 큰 충격을 받았다.

     

     

    한편, 앙리 감독은 이번 경기에서의 패배에 대해 현실적으로 축구에서는 기회를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골을 넣지 못하면 상대팀에게 처벌받게 된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프랑스 현지 매체는 앙리 감독의 교체 전술을 비판하며, 선수 교체로도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프랑스 대표팀은 많은 기회를 만들었지만 한국을 상대로 통하지 않았다는 현실을 깨달았다는 비판을 받았다.

     

     

     

     

    이번 프랑스 U-21 대표팀의 완패는 한국과의 평가전에서의 결과이지만, 앞서 덴마크, 슬로베니아, 키프로스와의 경기에서 화려한 승리를 거두었던 프랑스 대표팀에 대한 의구심을 키우고 있다. 앙리 감독이 이끄는 프랑스 대표팀은 내년 파리올림픽을 대비하여 구성된 팀으로, 금메달을 위해 기대를 받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 완패로 인해 앙리 감독에 대한 의심과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